32비트 64비트 차이, 확인방법

최근에는 하드웨어 스팩이 굉장히 좋아졌죠. 램도 근래에는 8G가 16G씩 이용하는 분들이 많으실 건데요. 램 물론 똑바로 성능을 발휘하시려면 운영체제가 그에 맞는 운영체제여야하게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운영체제에 대해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32비트 64비트 차이

32비트 64비트 차이는 램과 굉장히 관련이 큽니다. 32비트의 경우는 최대 램을 4G가 밖에 인식하지 못한 치명적인 단점이 있네요. 32비트 숫자체계가 최대 인식할수가 있는 부분들이 4G이기도 해서 그이상을 장착하여도 4G 이하로 인식이 되게 되어진다라고 하는겁니다.

32비트 64비트 차이

그래서 나온것이 바로 64비트 운영체제이에요. 차이점은 바로 이런식으로 메모리를 어디까지 이용할수가있는지에 관련한 부분들이신데요. 그래서 근래에는 대부분 대용량 램을 이용하기 때문에 64비트 운영체제를 인스톨 하고시고 이용해야하는데요.

방문해주신 분들이 이용하고있는 컴퓨터의 운영체제가 뭔지 잘 모르겠다 하신 분들을 위해서 소개를 해보았네요. 바탕화면에서 가장우선 내컴퓨터를 선택을 해보시기바랍니다.

32비트 64비트 차이

그렇게 하고 마우스오른쪽 클릭해주세요. 그럼 팝업메뉴가 나오도록 될듯한데요. 하단에 보시면 '속성'이라고 하는 메뉴가 나오도록 되어지게 되죠. 이 메뉴를 누르시게 되어지시면 바고 시스템 정보가 나오도록 되어지게 되죠.

32비트 64비트 차이

이러한식으로 나오도록 되실건데 시스템 종류 부분에 보신다면 어떤 운영체제인지 나오도록 되실거에요. 32비트는 x86이라고 표기하고, x64는 64비트로 표기를 해보게 되거든요. 또다른 확인방법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32비트 64비트 차이

<윈도우키 + R> 을 누르게 되어지면 실행창이 나오게 되어지시는데요. 이 위치에 dxdiag를 입력하시면 진단도구가 나오게 되어질건데요.

32비트 64비트 차이

이러한 방법으로 나오실텐데요. 여기에서도 보신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운영체제 정보가 나오도록 되어 지실 거예요. 여기 부분을 통하여 버전 정보 확인해볼수 있답니다. 이번엔 32비트 64비트 차이와 확인방법으로 소개해 보았어요. 참고가 되셨다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